소액결제현금화는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이용해 디지털 상품권이나 콘텐츠 등을 구매한 뒤, 이를 다시 판매하여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 같은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플안의 콘텐츠들을 구매한 뒤 그 콘텐츠를 판매하여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매입 업체 선정: 구매한 상품권 또는 정보이용료를 현금으로 매입해 줄 전문 업체를 찾습니다. 온라인 검색 엔진, 관련 커뮤니티, 또는 지인 소개 등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화상품권을 통한 현금화를 진행할 경우 더욱 낮은 수수료로 현금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상품권을 구매하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핀번호가 바로 오기 때문에 매우 빠르고 간편하게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수료는 불가피합니다. 급하게 현금을 융통하는 것에 대한 대가이며, 업체 운영비, 위험 부담 등이 포함된 금액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음은 통신사별 대표적으로 잡히는 정책코드입니다. 먼저 각 통신사 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정책 코드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통신사가 제공하는 소액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결제를 하고 이를 현금으로 바꾸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즉시 신고: 거래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점이 발견되면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경찰청 사이버수사대나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세요.
소액결제 현금화는 불법은 아닙니다. 내가 정당하게 구매한 상품권이나 포인트 등을 매입업체에게 정당한 돈을 받고 파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통신 요금 청구서를 통해 상품이나 콘텐츠 비용을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시 소비자가 부담하는 수수료는 단순히 매입 업체의 이익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수료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소액결제 현금화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액결제 현금화는 소액결제현금화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결제수단이나 결제 상품으로 현금화가 진행이 가능하며 만약 결제가 되지 않더라도 차선책의 ‘정보이용료’로 현금화가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서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